Introduction
터사랑생활협동조합 방문을 환영합니다.

행복한 생활,
생협과 함께하면 현실이 됩니다.

생협은 안전한 먹을거리, 교육, 환경, 여성 등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서로 자기것을 조금씩 내놓으면서 만들어가는 소비자협동운동입니다.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생활의 문제를 구체적인 사업(대안)을 통해, 현실로 만들어가는 경제활동을 벌입니다.

따라서, 생협의 조합원은 출자와 더불어 생협의 사업을 이용하여야 하며, 생협의 운영과 조합원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생협은 누군가 만들어주는 단체가 아니라 조합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조직이기 때문입니다.

생협의 사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사회적 사업이라고 합니다.

나로부터 비롯된 문제이긴 하지만, 그것이 사회적인 문제이고, 그 사회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사업내용을 결정하고, 그 사업을 위해서만 출자금이나 조합비가 사용되는 건전한 경영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에서 안전한 먹거리의문제는 (소비자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화와 자유무역(FTA)라는 이름으로 우리가족의 생활과 전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생협은 현재 조합원들이 진행하고 있는 작은 실천 활동인 3일전 주문 시스템에 의한 우리 농산물 소비활동조합 운영비를 조합원들이 스스로 납부함으로써 생협의 경영에 참여함과 동시에 낮은 가격으로 물품을 이용할 수 있는 조합비제도의 실현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먹을거리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생활속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조합원들의 이런 작은 실천은 우리 농업을 지속 가능케 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자연과 이웃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문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